산행기/금북정맥

[스크랩] 금북정맥 제11구간(꽃조개 고개~나본들 고개) 19Km

산여울 2009. 5. 19. 03:46

금북정맥 제11구간 들머리인 꽃조개고개 "만해 한용운 선생님" 동상 오름길 계단옆에 하차.잠시 산행채비를 점검한후 계단을 오르면서 오늘 또 한구간을 시작합니다.

주차장에서 좌측으로 보이는 정맥표지기를 따라 도로 절개지 상단부로 오르는 마루금을 따르다 보면 잠시후 우측 한용운 선생님 동상 쪽에서 올라오는 산책로와 만나는데 바로 주차장 우측으로 오르면 나오는 한용운 선생님 동상을 못보고 온터라 산책로를 따라 되내려 가서 단체사진을 찍고~~~

바로옆 지척의 충령사 까지 관람하고는 새로이 종주길에 접어듭니다.

내려왔던 산책로를  다시오르면 10여분만에 마루금에서 살짝 벗어나 있는 남산(221.5m) 갈림길에 닿고~~~

우측으로 잠시면 체육시설과 팔각정 정자 가 설치되어 있는 남산 정상에 오릅니다.

공원형태의 작은산이지만 정상표지판이 걸려 있어 증명사진 한판 박고는 직전 삼거리로 되돌아 나와 마루금을 잇습니다.

농로 수준인 맞고개를 넘어 18분여면  중앙분리대 까지 있는 4차선 자동차 전용도로(29번국도)가 지나는 하고개에 내려서는데 지하통로가 좀 멀리 떨어져 있어서 할수 없이 "해태상" 부근에서 좌우를 잘 살핀후 잽싸게 무단횡단 합니다.

"홍주 병오 의병주둔 유지비"옆 들머리로 들어서서 고압선 철탑과 "살포쟁이고개"를 넘어 완만한 구릉을 이어 가다 한차례 치오르면 ~~~

봉화대 모양의 탑위에 무인산불감시 카메라 가 설치되어있는 백월산(일명:일월산) 정상부에 오르고~~~

바로옆에 설치되어 있는 정상표지석 앞에서 등정기념 사진을 1판 찍고는 사방팔방 시원하게 터지는 조망을 감상 합니다.

진행 방향으로 내려서면 개머리 모양의 기암도 나오고~~~

잠시후 올라선 산신각 뒤의 암봉에 오르니 며칠전 미리 답사하신 허대장님이 이곳 표석에다 비닐코팅 백월산 정상표지를 달아 놓아 또 한컷 합니다.뒤로는 홍성의 진산 용봉산(381m)이 조망 되네요~~~

주변으로는 멋진 기암들이 있어 디카에 담아봅니다.

잠시더 진행하면 팔각정 쉼터도 나오고~~ 때마침 법정 점심시간(12시~13시 사이) 도 되었고 하여 부근에서 중식시간을 가진후 다시 출발 합니다.

백월산을 뒤로 한지 25분여만에 고도를 완전히 까먹고 까치고개 삼거리에 내려 섭니다. 마루금은 길거너 생활폐기물  종합처리장" 철조망 울타리를 따라 한동안 이어지고~~~

근 1시간여만에 과거 산불지대를 통과 한후 별 특징이 없는 홍동산정상(309.8m)에 닿는데.이곳 역시 우리 "산이좋아모임" 정상 표지판이 달려 있네요~~~

홍동산을 뒤로 하고 솔갈비가 푹신하게 깔린 임도수준의 널따랗고 융단 같은 완만한 오솔길을 이어가면 30여분만에 덕숭산(일명:수덕산) 바로 아래 육괴정(느티나무 보호수 고목 6본)이 있는 수덕고개에 내려섭니다.

잠시 쉼을 한후 산길 들머리를 들어서서 바위와 어우러진 능선을 쉬엄쉬엄 오르다 뒤돌아 보면 멋진 바위 너머로 멀리 용봉산 에서 수암산 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조망되고~~~

수덕고개 출발 40여분 만에 오늘 종주구간의 마지막 봉우리인 덕숭산(일명: 수덕산)정상(495.2m)에 올라섭니다.뒤쪽으로는 멀리 다음 구간 오르게 될 예산 가야산 정상부가 우람한 자태를 뽐내고 있네요~~~

덕숭산 정상을 뒤로 한지 25분 여만에 오늘의 종착지인 나본들고개가 내려다 보이는 절개지 위에 서게 되고 잠시후45번국도 신도로 와 구도로 를 횡단 "고려한식부페" 식당앞에 닿으며 금북정맥 제11구간 종주를 마무리 합니다.아래사진 좌측 연기나는쪽 산자락으로 제12구간이 시작됩니다.

새벽 5:30분에 대구를 출발 장장 4시간여의 차량운행 끝에  19Km에 이르는 마루금을 잇느라 고생하신 산이좋아모임 금북정맥종주 대원 여러분! 수고 많았습니다.완주의 그날까지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