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전라남도

[스크랩] 고흥 팔영산(609m)

산여울 2009. 5. 19. 04:47

산행코스:팔영산주차장-1봉-2봉-3봉-4봉-5봉-6봉-7봉-8봉-깃대봉-능가사-주차장

주차장을 출발합니다.

능가사 천왕문 좌측 길따라 진행하면~~~

팔영산 전경이 병풍처럼 펼쳐집니다.수년만에 다시  찾았더니 입구의 캠핑장등 주변시설이 아주 잘되어 있더군요.

팔영산 찬양 빗돌 옆으로 오르면서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됩니다.제법 까다로운 암릉과 암벽을 조심스럽게 진행하여 제1봉인 유영봉(491m)에 올라서니, 좌측으로 주능선에서 벗어나 있는 선녀봉과 전면으로 앞으로 가야할 2,3,4...8.깃대봉이 암골미를 자랑하며 우뚝 우뚝 솟아 위압감을 주더군요~~

제2봉으로 오르면서 뒤돌아본 1봉 모습.

제2봉인 성주봉(538m)을 오르고~~

제3봉인 생황봉(564m)도 올라서 주변 조망도 감상하며 숨을 돌리고 다시 제4봉으로 출발합니다.

제4봉을 오르면서 뒤돌아본 3봉과 선녀봉의 절경.

제4봉 사자봉(578m) 모습.

5봉.6봉을거쳐 제7봉인 칠성봉(598m)에 올라섭니다.박무로 인해 여자만이 희끄무레 조망이 되네요~~~

내려서다 제7봉을 배경으로 포즈를 한번 잡아봅니다.

제8봉 암벽을 오르는 우리회원들 모습이 보이네요~~

드디어 팔영산의 암봉중 마지막봉인 제8봉 적취봉(591m)에 올라섭니다. 그러나 팔영산의 정상은 저만치 중계안테나시설이 있는 깃대봉입니다.흐릿하나마 시원하게 펼쳐지는 순천만과 다도해 섬들이 올망졸망 시야에 들어옵니다.

팔영산의 정상인 깃대봉(609m)에 도착.8봉우리를 배경으로 기념사진 박고 하산길로 접어듭니다.

팔영산의 화려한풍광.

깃대봉 출발 1시간 여만에 능가사에 도착하며, 4시간 10분여의 팔영산 산행을 마무리 합니다.

멀리 고흥땅까지 이동 험준한 팔영산 산행을 아무사고없이 마무리 해주신 운용 회원님들! 수고 많았습니다.

대부분 노익장이신 대 선배님들! 건강 유지 잘 하셔서 오래 오래 산행을 이어 가시기 바랍니다.운용산악회 화이팅!

출처 : 등산하는사람들 [ 화랑산악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