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호미지맥

[스크랩] 호미지맥 7구간(성황재~세계원재)

산여울 2009. 5. 19. 04:53

산행경로:성황재-만리성산-묘봉산-월미산갈림길-월미산-월미산갈림길-삼봉산-세계원재 장성주유소

경주시 양북면.포항시 오천읍 경계인 성황재이며 호미지맥 7구간 산행깃점입니다.

성황재 우측(동쪽) 임도로 들어서며 종주산행을 시작합니다.

낙엽이 수북하게 쌓인 산길도 걷고~~~

산사태 지역의 상단부를 아슬아슬하게 지나 가기도 합니다.

산행시작 1시간30여분 만에 무덤 1기가 있는 만리성산 고스락(427m)에 오르니 멀리 포항시내와 포항 앞바다도 조망이 되네요~~~

만리성산을 뒤로 하고 낙엽쌓인 능선길을 잇노라니~~

MTB를 하는 사람들도 만나 서로 반갑게 인사를 나눕니다.

마루금에서 150여m 벗어나 있는 묘봉산 정상에 올라 증명사진을 한컷 합니다.이곳 역시 조망이 아주 훌륭합니다.

해병대 병사들의 행군로 로도 이용이 되는듯 산길이 아주 정비가 잘 되어 있고 위험구간에는 로프로 안전시설도 되어있습니다.

마루금을 한창 진행하다보니 좌측 멀리로 역시 마루금에서 1K가량 벗어나 있는 월미산 정상부 의 정자도 보입니다

아무리 힘이 들어도 안가볼수가 없겠죠? 마루금에서 15분이면 월미산 정상인 용봉(325m)에 오를수 있습니다.마침 산객이 아무도 없어서 옆에 놓인 식탁에 카메라를 설치해놓고 셀프사진을 찍었는데 그런대로 잘 나왔네요~ㅎㅎㅎ

사각정자와 식탁 정상표지석 벤취 등이 갖추어져 있고~~~

조망이 끝내 주네요~~오천읍은 물론이고 포항 시가지와 파~란 바다까지 시원하게 조망이 되어 포즈를 한번 잡아봅니다.

마루금으로 다시 되돌아와 널다랗게 정비가 잘된 등산로를 휘적휘적 진행 하노라니 갈림길이 한곳 나오는데,주등산로 우측 능선쪽으로도 표지기 한두개와 함께 오름길이 보여 잠시 올라서니 이런~~ 삼각점은 물론이고 김또깡 아우가 부착한 정상표지판(포항 삼봉산 291m)과 준.희 님이 달아놓은 표지판 까지 있는 삼봉산 고스락이네요~~ 하마트면 그냥 지나칠번 했습니다.

계속해서 연인들 끼리 손잡고 걸어도 좋을 너른 등산로를 발걸음도 가볍게 걸어가노라니,  전면이 탁 트이며 넓은 억새밭이 전개되고 멀리 얕은 구릉들의 산그리메가  펼쳐집니다.

잠시후 우측 멀리 산사면에 해병 군부대 지역인지 "해. 병. 혼"이란 글자가 보여 당겨 봅니다.

산행시작 5시간 10분여 만에 제7구간 종착지인 세계원재 장성주유소에 도착 산행을 마무리 합니다.

세계원재 한쪽편 철조망 울타리안에 갇혀 있는 석장승을 디카에 담아봅니다.

일송산악회 전회원이 모두 도착. 감포에 있는 "바다회식당" 으로 장소를 옮겨 간단한 정기총회를 마친뒤 싱싱하고 푸짐한 회+소주와 더불어 성대한 뒷풀이로 한껏 분위기가 고조됩니다. 저는 오늘 회비 2만냥 내고 산을 4개나 답사한데다 푸짐한 회에 등산양말 까지 선물로 받아 본전을 빼고도 엄청 남는 장사를 해서 기분이 억수로 좋습니다.  기축년 새해에는 이런 건수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ㅎ

회가 준비될 동안 바닷가에서 밀려오는 파도와 갈매기들을 배경으로 폼을 한번 잡았습니다~~~

오늘 2009년 첫 정기산행에의 동참을  환영해준 일송산악회 산행대장 윤태금 아우를 비롯 회장단 및 회원님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바입니다.일송산악회의 금년 한해 무사무탈 산행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일송산악회 화이팅!!!

출처 : 등산하는사람들 [ 화랑산악회 ]